시원스쿨, ‘콘텐츠제공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시원스쿨, ‘콘텐츠제공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은 지난 5일 외국어 학습 사이트 시원스쿨과 시원스쿨랩, 시원스쿨 스페인어, 시원스쿨 독일어 등 10개 사이트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25개 지표에 대해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달성한 콘텐츠 서비스에 한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시원스쿨은 사용자들의 학습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웹사이트와 학습 서비스에 녹이고 수강신청부터 학습하기, 학습이력 관리까지 누군가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쉽게 선택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는 점이 인정받아 품질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

실제로 시원스쿨은 외국어 학습 콘텐츠를 웹과 모바일로 서비스하고 있고 관련 공부자료(PDF, MP3) 등을 사이트 내 공부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또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를 제공 중이다.

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양홍걸 대표는 “앞으로도 우리 회사는 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에는 시원스쿨을 비롯해 금융감독원의 ‘파인’,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구석구석’, 예스폼의 ‘페이존’, 엔에이치엔벅스의 ‘벅스’ 등 84개 사이트가 인증을 획득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