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소프트웨이브]<3>180개 중소.스타트업,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 선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미래를 이끌 첨단 소프트웨어(SW)와 신기술이 펼쳐진다. 소프트웨이브 2017에서는 180여개에 이르는 중소·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한다. 인공지능(AI), 모바일 앱, 로봇, 고객관계관리(CRM) 등 다양한 SW가 총출동한다.

[미리보는 소프트웨이브]<3>180개 중소.스타트업,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 선봬

씨아이디티는 신용카드·명함·문자인식 등 솔루션을 전시한다. 신용카드 인식은 핀테크와 AI를 이용한 딥러닝 시스템이다.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해 신용·체크카드를 인식한다. 명함인식은 명함에 있는 이름·전화번호 등 17~18개 필드를 분류해 위치정보를 포함한 추출정보를 휴대폰 연락처에 저장하는 SW다. 문자인식은 문서 안 광학문자 인식 OCR기반 솔루션이다.

조인앤조인 '우리 가족을 모아줘요(모아)' 가족 대화 서비스 앱을 선보인다. 모아로 아이에게 필요한 양질의 대화와 가족 화목을 지킨다. 모아로 부모는 자녀와 일상적 대화 외 가족 감정과 생각을 공유한다. 재미있는 대화가 가능하다.

튜터링은 원어민과 회화 연습하는 일대일 온디맨드 영어회화 앱이다. 앱을 다운 받고 온라인으로 표시된 튜터에게 수업 버튼을 누르면 진행된다. 수업을 할 때 80종 토픽 카드 중 자신이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 수업을 진행한다. 15만명 가입자를 유치했다.

[미리보는 소프트웨이브]<3>180개 중소.스타트업,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 선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디지털 마케팅 스위트 패키지를 전면에 내세운다. 디지털 마케팅 기능을 강화한 글로벌 웹 콘텐츠 매니즈먼트 시스템이다. 다루기 쉽고 이해하기 쉽다. 고개 상황에 따라 가격, 기능에 맞게 넓은 상품선택이 가능하다.

알리는 소셜로봇 '로버·토버'를 전시한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태국어 음성 대화가 가능하다. 대화로부터 감정 인식 후 감정을 담은 답변을 한다. 노래부르기, 얼굴로 감정 표현, 날씨·시간·일정 알림 기능도 있다. 카메라로 사람을 인식한 후 대화를 시작한다.

어깨동무는 CRM 솔루션에 전문 콜센터 기능을 추가한 '어깨동무프로'를 소개한다. 고객관리와 통화관리를 통합했다. 통화 중 고객관리창을 열어 통화 기록과 녹취까지 하나 업무로 해결한 솔루션이다.

[미리보는 소프트웨이브]<3>180개 중소.스타트업,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 선봬

앤앤에스피는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핵심 보안 솔루션 '앤넷다이오드(nNetDiode)'를 선보인다. 4차산업혁명시대 산업기반 보호를 위한 융합제어보안 제품이다. 산업제어시스템은 산업공정을 운영하는 장비와 설비를 측정·계측·감시·제어하는 산업시설 중추신경계다.

세일즈인사이트는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세일즈포인트(Salespoint)'를 소개한다. 세일즈인사이트는 2003년부터 고객관리와 영업관리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했다. CRM 세일즈포인트는 잠재고객 관리부터 영업활동, 기회관리와 실적분석까지 영업팀 업무 환경 개선 도구로 활용된다.

위딧소프트는 성공적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를 전시한다. 누구나 쉽게 클릭 몇번으로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든 행사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다. PC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한다. 이 외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인다.

[전자신문 CIOBIZ] 신혜권 SW/IT서비스 전문기자 hk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