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바른정당 비대위장 수용 의사 내비쳐…"죽기를 각오한다면 못할 일이 없다"

사진=JTBC캡쳐
사진=JTBC캡쳐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10일 이혜훈 대표가 뇌물수수 의혹으로 사퇴한 후 자유한국당과의 통합론이 제기되자 당을 살리기 위해 전면에 나섰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실의 진흙탕 정치 속에서 우리가 꿈꾸던 개혁보수의 길을 가려면 초인적인 의지가 있어야 한다”며 “죽기를 각오한다면 못할 일이 없다. 동지들과 함께 죽음의 계곡을 건너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동지들과 함께 바른정당을 창당한 초심은 지도에도 없는 새로운 길을 (보수가) 가보자는 것이었다. 그것이 개혁보수의 길”이라며 “국민이 마음을 움직여줄 때까지 몇 년이고 일관성 있는 노력을 끈질기게 해야 한다. 당장의 선거만 생각해서 우리의 다짐과 가치를 헌신짝처럼 내팽개친다면 국민의 마음을 얻기는커녕 우리는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릴 것”이라고 했다.
 
유 의원은 또한 “힘들고 어려울 때 누구나 달콤한 유혹에 빠질 수 있지만, 아무리 힘들어도 뒷걸음쳐서야 되겠느냐”며 “허허벌판에 나와 지도에도 없는 길을 개척해 보자고 했던 우리가 편하게 죽는 길로 돌아갈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바른정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새 지도체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일단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를 구성해 가동한 뒤 추후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개최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