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년 연속 'DJSI 월드'에 편입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타이어가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JSI World)'에 편입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2년 연속 'DJSI 월드'에 편입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올해 DJSI 월드는 평가 대상인 글로벌 상위 2528개 기업 가운데 12.7%인 320개, 국내 기업 중에는 23개 기업만 편입됐다. 한국타이어는 2년 연속 편입되며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공급망 관리, 사회공헌,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전사의 모든 업무 활동을 CSR과 접목시키고 7개 CSR 전문위원회를 통해 임직원들과 끊임없이 비전을 공유함으로써 지속가능성을 강화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는 “임직원이 회사 비전을 공유하고 CSR 활동에 진심을 다함으로써 달성한 것”이라며 “이번 2년 연속 편입 성과는 한국타이어가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관련 글로벌지수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 사회공헌 활동,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기업 경영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박태준 자동차 전문기자 gaiu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