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AI활용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 발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진권 SAS코리아 전무가 'SAS 플랫폼(The SAS Platform)'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SAS코리아 제공
<이진권 SAS코리아 전무가 'SAS 플랫폼(The SAS Platform)'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SAS코리아 제공>

SAS코리아(대표 오병준)는 분석 라이프사이클을 통합, 최적화하는 'SAS 플랫폼' 전략과 인공지능(AI) 활용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를 13일 발표했다.

SAS 플랫폼은 컴퓨팅 환경에 관계없이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분석 라이프사이클 모든 단계(데이터-분석-배치)를 지원한다. AI 분석 기능이 강화돼 데이터 규모와 속도, 복잡성, 배포 전략에 관계없이 유연하게 정보기술(IT) 인프라를 적용한다.

이진권 SAS코리아 전무는 “서로 다른 시스템, 사용자, 기술을 통합해 기업이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도출하는 데 필요한 프로세스를 표준화한다”면서 “데이터 과학자나 개발자, 실무자와 경영진은 데이터 중심 인사이트를 도출해 협업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SAS 바이야는 이미지, 영상, 음성, 스트리밍 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처리한다. 이미지 인식, 딥러닝, 자연어 처리 등 AI 분석 알고리즘으로 숨겨진 데이터 패턴을 발견한다.

재러드 피터슨 SAS 인지 컴퓨팅 부문 매니저는 “SAS 바이야는 SAS 플랫폼 핵심 엔진으로서 기존 SAS 분석 환경 기능을 확장한다”면서 “임베디드 AI 등 최신 기능을 추가해 비즈니스 분석도를 높인다”고 말했다.

SAS는 비즈니스 실무자와 개발자를 위해 SAS 바이야 제품군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과 머신러닝, SAS 이코노메트릭스, SAS 옵티마이제이션 등 제품 기능을 이용해볼 수 있다.

[전자신문 CIOBIZ]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