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문제은행 솔루션 매쓰플랫, 최근 14년간 수능·모의고사 기출문제 추가

수학문제은행 솔루션 매쓰플랫, 최근 14년간 수능·모의고사 기출문제 추가

수학문제은행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러닝 솔루션앱(App) '매쓰플랫(대표 권기성 / mathFLAT)'이 2004년~2017년 사이 평가원·교육청에서 시행된 모든 수능·모의고사 기출문제를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에도 해당 앱 내부에는 최근 14개년 수능·모의고사 기출문제가 탑재돼 있었지만 회차별로 기출문제를 볼 수 있는 기능은 일부만 제공됐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이용자들은 수능·모의고사 기출문제들을 더 여러가지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가령 수능 기출 문제를 풀고 오답을 입력하면, 그와 유사한 매쓰플랫 문제들을 간편하게 뽑아내 학습할 수 있다. 기출문제 외에도 ‘확률과 통계’ 단원 1천500문항도 추가됐다.

문제 추가와 더불어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여러 기능들이 업데이트 됐다.

먼저 월별 리포트를 생성하는 방식이 더 간편하게 수정됐다. 기존 해당 앱의 월별리포트는 월 단위로만 생성이 가능했지만, 이용자가 학습 기간을 설정해 리포트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리포트 내용 중 필요한 항목만을 골라 생성하거나, 수정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반 관리 페이지에서 한 번에 교재를 추가에 전체 학생의 학습 진도 상황을 한 눈에 보는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전체 아이콘을 터치하면, 교재 문제 별로 틀린 학생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많은 학생이 틀린 문제를 골라 유사 유형 학습지를 자동 출제하는 기능도 생겼다.

매쓰플랫은 30만개의 방대한 수학문제은행을 바탕으로 맞춤 학습지·교재 제작, 오답관리, 빅데이터 리포트 생성, 학원전용앱 등 수학 교육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번에 제공하는 태블릿 PC 기반의 앱 서비스다. 교육 현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교재와 교과서 650여권의 데이터가 입력돼 있어, 오답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유사유형 학습지 생성이 가능하다. 지난 8월 정식 서비스 런칭 후, 사용자들의 호평 속에 현재 전국에서 400곳이 넘는 수학 학원이 이용하고 있다.

권기성 대표는 "14개년 기출문제 회차별 기능이 추가돼 수험생들에게 더 높은 효용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최근 신규 인력을 대거 채용한 만큼 지속적으로 좋은 문제들과 기능들을 추가해 더 나은 수학 교육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시홍 기자 (sihong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