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원, 2017 ASOCIO IT 기업부문 최우수상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시스원, 2017 ASOCIO IT 기업부문 최우수상 수상

대만 타이페이 세계무역센터(TWTC)에서 지난 12일 ASOCIO(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와 WITSA (세계정보서비스산업기구) 의 2017 글로벌 ICT 엑설런스 시상식이 개최됐다.

본 행사는 전세계 15개국 42개 기관이 참관해 약 80여개국을 대상으로 ICT기술 도입 및 활용성을 평가하여 시상했다.

이번 ASOCIO IT행사에서 시스원은 ICT기업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스원 관계자는 “토탈 IT서비스 및 글로벌 수준의 출입국 솔루션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대한민국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는 탑승자사전확인제도(i-Prechecking)과 자동 출입국 심사 시스템(Smart entry service)가 우수한 부분으로 평가 되어 ‘국제정보화대상’도 수상했다.

'국제정보화대상'은 공공, 프라이빗, 지속성장 부분 등 총 6가지 분야에서 선정된 우수한 기관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대한민국 법무부가 시스원이 제공한 시스템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스원 측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에서 우수한 ICT 기업으로서 높이 평가 받은 것과 동시에 시스원이 제공한 대한민국 법무부의 출입국 시스템 또한 세계 최고의 품질로 평가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