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1 추가 된 기능은? "훨씬 가벼워졌다 vs 핸드폰 새로산 느낌 vs 배터리 광탈"

ios11 추가 된 기능은? "훨씬 가벼워졌다 vs 핸드폰 새로산 느낌 vs 배터리 광탈"

애플이 ios11을 20일 새벽 2시부터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ios11은 한 화면에서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작동시킬 수 있으며,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이 향상돼 다른 앱으로 텍스트와 이미지, 파일 등을 이동시킬 수 있다.

 

ios11에서는 애플 전자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개인간(P2P) 결제로 확장되며, 시리의 언어 기능도 확장된다. 또한 디바이스 러닝 기능을 토해 생활습관을 파악, 뉴스를 찾아 콘텐츠를 추천하고 다음 할 일을 미리 예측한다.

 

운전 중 방해 금지 기능도 추가됐다. 문자메시지를 통해 ‘운전중입니다’라는 자동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또한 지도 기능도 업데이트 돼 공항, 쇼핑센터가 추가 됐으며 실내 지도 기능도 제공된다.

 

이외에 한손 타이핑, 잠금화면 설정, 제어센터 설정, 카메라 필터 추가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됐다.

 

적용가능 모델은 아이폰 5S 모델 이후부터며,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 모델 모두 적용된다.

 

IOS11을 다운받은 아이폰 유저들은 “업데이트 하는데 아이폰 뜨거워져서 터지는 줄 알았네”, “받고 나니 가벼워져서 좋다”, “조금만 보고 설치해야지”, “일단 새로운 느낌 들어서 좋네”, “OS 설치하니 배터리 광탈과 속도저하 현상이 일시적으로 일어나는 듯”, “엄청 가벼워져서 좋다. 속도 빨라지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진 기자 (lee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