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국내 최초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열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롯데하이마트는 김포공항점에 국내 최초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전문관은 스웨덴 명품 핫셀블라드(Hasselblad), 캐논, 니콘 등 글로벌 카메라 브랜드와 200여종 렌즈 및 액세서리 등 1000여종 관련 상품을 한 데 모았다. 특히 명품으로 꼽히는 스웨덴 핫셀블라드는 현존 최고 화질 1억화소를 구현한다. 1대 판매 가격은 5000만원에 달한다.

전문관은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카메라 망원렌즈도 브랜드별 구비했다. 200여개 렌즈 품목을 준비했다. 천체망원경, 액션캠, 캠코더 등 다양한 카메라 관련기기 코너도 마련했다.

고객 체험과 편의를 위한 공간도 마련했다.

'디지털 사진 갤러리'는 다양한 브랜드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전시한다. 사진마다 사진을 찍는데 사용된 제품, 조리개 값과 노출시간 등 사용자들을 위한 정보를 공개한다.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는 2시간 동안 '카메라 원포인트 레슨'을 실시한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카메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메라와 사진촬영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가족사진 촬영, 사진 인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진관도 마련했다.

김현철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카메라 전문관은 접근성이 높은 공항에 위치해 수도권은 물론 지방과 해외에서도 많은 고객이 방문할 것”이라면서 “전국 하이마트 매장 상권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리미엄 전문관을 지속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국내 최초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열어
롯데하이마트, 국내 최초 프리미엄 카메라 전문관 열어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