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올해 해외 추천종목 누적수익률 평균 24.35% 달성

삼성증권이 글로벌 증권사 제휴를 기반으로 해외주식투자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삼성증권(사장 윤용암)은 올해 해외 추천종목 누적수익률은 평균 24.35%로 같은 기간 코스피 상승률(17%)과 해외투자국가 대표지수 평균 상승률(14.88%)보다 높다고 11일 밝혔다.

중국과 미국, 베트남, 대만 등 추천 종목을 제시한 4개국 모두에서 추천종목 평균 수익률이 해당국가 대표지수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2015년 중국 최대 증권사인 중신증권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어 대만 KGI증권, 베트남 호치민증권, 일본 니코증권 등과 제휴를 맺고 아시아 주요시장을 아우르는 리서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 전체 프라이빗뱅커(PB) 40% 이상이 총 14차수에 걸쳐 중국, 대만, 베트남, 일본 등에서 PB 리서치 연구단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영업 현장 이해도를 높였다.

오현석 삼성증권 투자전략센터장
오현석 삼성증권 투자전략센터장

오현석 삼성증권 투자전략센터장은 “추석연휴기간 운영한 24시간 해외주식 데스크에 1500건이 넘는 해외주식 주문이 접수되는 등 고객 관심이 높다”며 “고객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10월 말과 11월 초에 걸쳐 제휴 증권사와 협업해 차별화된 고객 투자설명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오는 21일에 베트남 유망기업 초청IR 설명회를 열 예정이며, 내달 9일에는 글로벌 제휴 증권사 리서치센터를 한자리에 초청하는 '아시아 투자 콘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명희 경제금융증권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