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들이 직접 표현한 스포츠복지란?' SNS 이벤트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성호, 이하 공단)은 '국민들이 생각하는 스포츠복지'에 대한 SNS조사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공단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약 2주간 '내가 생각하는 스포츠복지'라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응모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총 500여명의 국민이 보내준 사진과 글을 통해 1322개 키워드를 자체 분석한 결과, 국민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스포츠복지 요소는 '건강과 즐거움'이다.
이번 조사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참여종목은 '자전거, 축구, 수영' 순이었다. 아울러 가족과 친구 등 주변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는 것이 스포츠복지를 구현하는 데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들이 직접 표현한 스포츠복지란?' SNS 이벤트 개최

이번 응모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생각하는 스포츠복지 실현은 '언제, 어디서, 누구나 운동할 수 있는 접근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돼야 한다고 분석됐다.

이번 응모이벤트의 국민참여 우수작 선정결과, 1위에는 아이디(Sungho Hi)님의 '우리 아이의 활력소, 스케이트보드'가, 2위에는 아이디(Foodgir100)님의 '우리 꿈나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이, 3위에는 아이디(김록주) 님의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체육활동'에게 돌아갔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응모이벤트를 통해 분석된 국민 의견을 바탕으로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를 만드는 다양한 스포츠복지사업을 더욱 확대, 강화할 계획이며, 생활 밀착형 체육시설의 지속적 확충, 저소득층 대상 스포츠강좌이용권 확대, 찾아가는 국민체력인증서비스 강화 등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스포츠복지사업에 보다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성률 기자 (nasy2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