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e경영인]다이어트 건강식 쇼핑몰 '케이크다이어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최장 10일에 달했던 명절 연휴가 지나면서 늘어난 체중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늘었다. 단기간에 체중이 증가하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도 적지 않다.

“다이어트는 운동 못지않게 식단조절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건강식 쇼핑몰 '케이크다이어트' 박지은 대표는 규칙적 식사로 충분히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여성전용 짐(Gym) 살롱드핏을 운영하는 박 대표는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무조건 굶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안타까웠다. 굶으면서 단기간에 살을 빼면 쉽게 요요현상이 오는 것은 물론 건강에도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박 대표는 헬스 트레이너가 되기 전 덴마크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했다. 번번이 요요가 찾아와 다이어트에 실패했던 그는 충분히 음식을 섭취하며 운동을 병행해 현재의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었다.

박지은 케이크다이어트 대표
<박지은 케이크다이어트 대표>

박 대표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자신만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힘을 쏟았다. 많은 이들이 식사 조절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알게 된 그는 올해 전자상거래통합솔루션 '메이크샵'에서 '케이크다이어트'를 구축했다.

빵으로 사업 아이템을 잡았지만 정작 박 대표는 제빵에는 문외한이었다. 운영 초기 시설과 설비는 갖추는 것부터 난관이었다. 그는 창업 맴버들과 제빵 공부를 시작한 것은 물론 사전조사와 수십여개 업체를 만나며 쇼핑몰 토대를 하나씩 만들어 갔다.

케이크다이어트는 박 대표가 직접 직원들과 함께 맛보고 비교하면서 엄선한 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한다. 주력제품 프로틴쉬폰은 밀가루와 설탕, 합성첨가물을 빼고 유청단백질, 계란단백질, 콩 단백질 등으로 영양 밸런스를 높였다.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박 대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한 홍보에도 열성을 쏟는다. 박 대표 개인 블로그와 케이크다이어트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 제품을 맛본 소비자들의 후기로 홍보 마케팅도 추진한다. 매주 수요일 밤 10시 실시간 방송으로 프로틴쉬폰을 맛있게 먹는 법, 운동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단골 고객 모시기에도 나섰다.

박 대표는 “신메뉴를 지속 개발해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케이크다이어트가 단순 쇼핑몰을 넘에 헬스 전문 커뮤니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케이크다이어트 메인화면
<케이크다이어트 메인화면>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