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광주전남본부, 18일 '광주 드림잡고 채용박람회'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지난 4월에 개최한 '광주 드림잡고 채용박람회' 행사 모습.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지난 4월에 개최한 '광주 드림잡고 채용박람회' 행사 모습.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방재성)는 18일 오전 10시부터 광주지역본부 8층 대회의실에서 '광주 드림잡(Job)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산단공 광주전남지역본부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주 광산구청·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광주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광주첨단경영자협의회가 공동 후원한다.

광주지역 산업단지 강소 중소기업 20개사가 참여해 4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은 현장에서 인사담당자가 직접 서류를 받고 면접까지 진행한다. 구직자는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클리닉, 면접스킬 등을 받을 수 있다.

산단공은 참여 구직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취업정보 제공과 면접을 주선하는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방재성 본부장은 “산업단지 중심의 맞춤형 인력양성체계를 더욱 확고히 구축함으로써 산학일체형 현장중심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라면서 “중소기업 인식개선 및 진로체험 기업투어를 적극 추진해 산업단지 내 우수한 중소기업에 지역의 인재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