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학 사건, 경악스러운 과거 행적 "10대 때 셔츠에 혈흔 묻히고 여중생 성폭행 떠벌리고 다녀"

사진=YTN캡쳐
사진=YTN캡쳐

'이영학 사건'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영학이 10대 시절 또래 여학생을 성폭행했으나 법적 처벌을 받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왔기 때문.

 

'이영학 사건'을 폭로한 경기도의 한 고등학교 교사 A씨는 지난 1996년 의정부의 한 중학교에서 근무했다. 근무할 당시 이영학은 이 학교의 2학년이었고, A씨는 어느 날 이영학이 교복에 핏자국을 묻히고 등교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A씨는 "이영학이 셔츠에 혈흔을 묻히고 등교해 피해여학생의 피라면서 동급생들에게 여학생 성폭행 사실을 떠벌리고 다녀 조사했더니 시인했다"며 "퇴학을 시키려 했으나 교장(여)의 반대로 경미한 징계에 그쳤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당시는 학교에서 학생의 범행에 대한 경찰 신고 의무가 없었고, 피해여학생까지 조사할 의무가 없어 이 사건은 유야무야됐다"고 말했다. 경미한 처벌 외에 별다른 조치도 취해지지 않았다는 게 A씨의 설명이다.

 

또한 A씨는 이영학의 무단결석 일수가 수업일수의 3분의 1을 넘어 졸업이 불가능한 상황이었지만, 교장이 직권으로 이를 은폐한 후 졸업시켰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이영학의 부친은 의정부 지역 재력가였으며, 어머니의 치맛바람으로 과거 그와 같은 일이 가능했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A씨는 "이영학의 어머니가 당시 의정부시내에 몇 대 없는 고급 외제차를 타고 학교를 들락거렸다"고 회상했다.

 

한편, 이영학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강제추행살인·추행 유인·사체 유기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된 상태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