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에 AMRC 아시아 인더스트리4.0센터 들어선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경북 경산에 첨단 신소재를 연구하는 영국 첨단제조기술연구원(AMRC)의 아시아 인더스트리 4.0 센터가 들어선다.

경산시와 다이텍연구원은 최근 영국 AMRC그룹 본원에서 영국 AMRC와 'AMRC 아시아 인더스트리 4.0 센터 설립 및 팩토리 2050 사업 공동 협력 추진을 위한 협정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경북 경산에 AMRC 아시아 인더스트리4.0센터 들어선다

경산4산업단지에 들어서는 'AMRC 아시아 인더스트리 4.0센터'는 총 450억원을 투입, 2019년 초에 착공된다. 이를 위해 내년 초 경북정보기술융합산업기술원에 법인을 설립, 기업 지원 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AMRC그룹이 파견한 연구원과 국내 연구진의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주로 경량복합재 등 첨단 신소재 분야를 중심으로 기술 개발 및 기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AMRC 본원과 연계해 첨단 제조 공정 기술 지원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팩토리 2050'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팩토리 2050'은 AMRC 그룹이 4차 산업혁명 대응 과제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현실(VR) 등 신기술을 활용한 제조 공정 기술 혁신 사업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글로벌 첨단 제조 기술 연구 기관인 영국 AMRC의 아시아센터가 경산에 들어서면 우리 기업이 세계 수준 기업과의 제품 공동 개발 등 협력 네트워크를 다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