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민심 이기는 정부 없다"

한국당, "민심 이기는 정부 없다"

자유한국당은 20일 잘못된 정책에 대한 국민의 올바른 목소리에 문재인 정부가 굴복했다고 밝혔다.

정태옥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신고리 5,6호기에 대한 공론화위의 대정부 권고안이 건설재개로 발표됐다”며 “민심을 이기는 정부가 없다는 것을 일깨워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정부는 당초 공론화위가 구성되기 전부터 탈원전을 기정사실화 해놓고 온갖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탈원전을 홍보했다”면서 “하지만 결국 잘못된 정부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올바른 목소리에 이 정부가 굴복했다”고 강조했다.

정 대변인은 “이번 사태는 제대로 된 검토 없이 일부 시민단체의 표를 얻기 위해 탈원전을 주장하며, 신고리 원전 공사를 중단하고 4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온갖 소동을 벌였던 정부에 1차적인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을 원전 찬성과 반대라는 극단적인 갈등 속에 빠뜨렸다는 것이다.

그는 “그래도 정의는 살아있다. 공론화위에 참여한 시민참여단의 올바른 결정이 대한민국과 원전산업의 미래를 살렸다”고 평했다. 다만 이 정부가 지난 몇 개월 동안의 소동으로 인해 원전 수출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원전산업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키우는 크나큰 잘못을 저질렀다는 사실엔 변함이 없다고 꼬집었다.

정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국민을 극단적으로 분열시키고 원전산업의 발전에 해악을 끼치는 탈원전에 대한 대선공약을 철회하고 원전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안영국 정치 기자 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