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코리아, '5G와 mmWave 워크샵' 성료

키사이트코리아, '5G와 mmWave 워크샵' 성료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가 1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키사이트 5G와 mmWave 워크샵'을 열었다고 밝혔다.

'레디 포 5G 위드 디퍼 인사이츠(Ready for 5G with deeper insights)'라는 주제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샵에서는 5G 이동통신 기술과 mmWave 어플리케이션 설계, 측정, 분석 등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수 있게했다.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대표는 “키사이트는 밀리미터 분야 측정 경험과 고객과 전략적인 협업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5G 솔루션을 제공한다”면서 “특히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5G 상용화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보다 다양한 5G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조 연설에서 양기석 SK텔레콤 박사는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5G 시범서비스 개요와 이후 SK텔레콤 5G 전략과 비전을 설명했다.

'5G 광대역 테스트베드와 mmWave 솔루션' '5G 위상배열 빔포밍 시스템 설계' '5G OTA 솔루션' 등 총 7개 기술 세션을 진행했다.

세션별로 많은 참석자가 몰려 5G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기술 세션과 함께 박성일 퀄컴코리아 이사의 '퀄컴 5G 비전과 경제 세션'도 진행됐다.

부스에서는 키사이트 5G 솔루션을 포함한 최신 측정 솔루션과 제품 등을 전시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