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장태유, 드라마 ‘사자’로 재회...제2의 ‘별그대’ 탄생할까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스토리·스튜디오태유)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스토리·스튜디오태유)

박해진 장태유 감독이 드라마 ‘사자’로 재회한다.

드라마 '사자' 제작사는 20일 장태유 감독이 '사자'의 메가폰을 잡는다고 밝혔다.

'사자'는 살아남는 게 목적이 되어버린 한 남자와 사랑 속에서 사람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또 다른 남자 그리고 모든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쫄깃한 로맨스 판타지 추리 드라마다.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아가고 있던 한 남자가 자신과 똑같이 생긴 남자와 우연한 사건으로 엮이며 벌어지는 내용을 새로운 컬러의 로맨스와 미스터리적인 요소 속에 담아낼 예정이다

앞서 '사자'는 남녀주인공 박해진과 나나에 이어 곽시양, 경수진 등 주조연 모두 스타성과 연기력을 겸비한 초특급 캐스팅 라인을 공개하며 화제가 됐다.

장태유 감독은 2013년 SBS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전역에 한류 열풍을 몰고 온 스타 연출자로 SBS'쩐의 전쟁','바람의 화원','뿌리깊은 나무'등을 줄줄이 히트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특히 매 작품마다 감각적인 영상 연출을 십분 살려내 아름다운 영상미의 대가로도 통한다.

제작사 관계자는 "장태유 감독과 박해진이 두 번째로 함께 작업하게 됐다"라며 "명품 사전제작 드라마의 완성도를 가장 감각적으로 살려낼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전했다.

'사자'는 영화 '원더풀라디오'(2011), '미쓰와이프'(2015)의 각본 및 영화 '치즈인더트랩'에서는 감독으로 탁월한 감각과 연출력을 지닌 김제영 작가가 집필, 뛰어난 작가와 연출자의 만남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한편 '사자'는 내년 초까지 촬영을 마무리한 후 내년 상반기 방송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정 기자 (kims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