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강원도 홍천군 농번기 일손돕기 봉사활동

대한항공(회장 조양호)은 20일, 강원도 홍천군 명동리 마을을 찾아 가을철 농번기 일손 돕기 및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직원 및 가족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해 대한항공 항공의료센터 의료봉사단 의사〃간호사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대한항공 임직원들과 명동리 마을 주민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 임직원들과 명동리 마을 주민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지난 2004년부터 14년째 기업과 농촌간의 상생의 의미를 다지기 위해 강원도 명동리 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2회씩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명동리는 1999년부터 마을 전체가 친환경 농법으로 경작하는 찰벼와 고추, 옥수수 등 다양한 농작물을 재배하는 '무농약 마을'로 유명하다.

자원봉사자들은 논밭 농작물 수확 및 잡초제거 등 농촌의 일손을 도왔으며, 의료봉사단은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맥박, 혈압 등 활력징후를 측정해 전문의사의 문진과 진찰 후 약처방 등 의료 봉사를 펼쳤다. 또 마을 환경정리와 간단한 의약품 등을 기증했으며, 명동리에서 수확한 농산물로 만든 유기농 농산물을 구입했다. 이번에 구입한 명동리 유기농 농산물은 서울 강서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