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콘텐츠 앱 시연회 및 네트워크 데이, 오는 24-25일 개최

스마트콘텐츠 앱 시연회 및 네트워크 데이, 오는 24-25일 개최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스마트콘텐츠 앱 시연회 및 네트워크 데이’가 내달 24~25일, 강원도 춘천시 강촌리조트 메이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강원지역 스마트콘텐츠 기업의 신규 비즈니스모델 개발 효율성을 제고시키고, 기업 간 앱 개발 관련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 스마트콘텐츠 종사자를 위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틀 행사 기간 중 첫날에는 전시 제품 세팅 및 전시, 시연회, 특강(스마트콘텐츠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네트워킹 등의 일정으로, 지역 대표 스마트콘텐츠기업 ▲㈜프론트유(대표 조영식) ▲㈜메디컬아이피(대표 박상준) ▲㈜콘박스(대표 김형철) ▲㈜지오멕스소프트(대표 심재민)가 참가, 각 기업이 개발한 스마트토이, 의료영상처리기기, 스마트전자기기 등을 선보인다.

25일은 스마트콘텐츠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 공유부터 우수사례 공유, 아이디어 및 아이템 발굴 등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알려졌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 관계자는 “본 행사의 경우,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한 ‘2017년 스마트콘텐츠 지역성장거점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이 같은 활동을 통해 강원도 스마트콘텐츠 기업의 성장거점 구축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강원 지역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이끌어 가는 전문기관으로, 스마트콘텐츠 관련 기업과 협업해 양질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산업화 시키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비즈니스 기회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시홍 기자 (sihong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