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 우리은행과 손잡고 금융경영솔루션 '얼마에요 우리ERP 공사현장관리' 출시

아이퀘스트, 우리은행과 손잡고 금융경영솔루션 '얼마에요 우리ERP 공사현장관리' 출시

아이퀘스트는 우리은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금융경영솔루션 '얼마에요 우리ERP 공사현장관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우리은행의 기업 자금 관리 솔루션 'WIN-CMS'와 아이퀘스트의 건설업의 경영관리와 현장관리 업무를 최적화한 '얼마에요ERP 공사현장관리'가 결합되어 건설, 건축, 철거, 인테리어 업체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ERP 시스템을 건설업체가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표준화, 모듈화 해 비용 부담을 낮추었고, 간편한 입력으로 체계적인 현장관리와 손익분석이 가능하도록 계약관리, 건설자재관리, 현장관리, 노무관리 등의 공사현장관리 기능, 회계, 인사/급여, 재고/물류 등의 업무 통합 관리와 통합계좌조회, 지급/집금, 법인카드, 전자결재 등의 기업 자금 관리를 단일 솔루션으로 집약시켜 체계적이고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현하였다. 다수 금융기관에 개설된 계좌의 입출내역 및 법인카드 승인/청구 내역을 한 번에 조회하여 ERP와 자동 연계하여 회계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자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전자문서 무제한 발행, 부가세, 원천세, 연말정산, 4대보험 신고와 같은 세금신고를 지원하고 있다.

공사에 대한 원가 파악이 어렵거나 증빙 및 서류가 일치하지 않아 자금 청구가 늦어지는 업체, 현장 업무가 월 말에 집중돼 관리 업무가 부담되는 업체, 체계적인 원가관리가 요구되는 업체와 은행 업무, 내부 업무관리를 따로 하는 업체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며 방문교육, 정기교육, 원격교육을 통해 ERP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내 중소기업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얼마에요'와 우리은행의 수준 높은 금융 서비스 결합으로 더욱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어 기업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서비스는 우리은행 영업점, 인터넷 뱅킹에서 신청 가능하며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