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미래교육포럼 개최

교육부는 베트남 교육훈련부와 함께 '제13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에이펙) 미래교육포럼'을 15일부터 17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APEC 미래교육포럼은 교육담론 형성과 모범사례 공유 등을 통한 APEC 지역의 공동번영을 목적으로 2003년부터 한국 교육부가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베트남 다낭에서 10일부터 열리는 APEC 정상회의와 연계해 베트남 교육훈련부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APEC 역동성 창조와 청년고용가능성 증진을 위한 혁신적 미래교육'이 주제다. 17개국과 2개 국제기구에서 총 170여명이 참석한다.

기조강연은 르 안 빈(Dr. Le Anh Vinh) 베트남 교육과학원 박사가 청년고용 촉진을 위한 미래교육의 방향에 발표한다. 부대행사로 APEC 지역 내 교사를 초청하여 세계 각국의 우수 사례를 공유·확산하는 '국제 알콥(ALCoB) 콘퍼런스'와 대학생의 미래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에이펙(APEC)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최영한 교육부 국제협력관은 환영사에서 “이번 포럼에서 APEC 권역내의 공통 관심사인 교육·혁신·노동에 관한 의미있는 토론을 통해 청년고용에 대한 미래 비전이 공유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7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미래교육포럼 개최

문보경 산업정책부(세종)기자 okm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