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UP&DOWN]에이치엘비↑크루셜텍↓

◆[업(Up)]에이치엘비

바이오종목에 쏠리는 관심이 뜨겁다.

이번 주 급등주로 에이치엘비(HLB)가 떠올랐다. 지난 달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던 에이치엘비가 이달 들어 다시 신고가 행진을 보였다.

에이치엘비는 10일 기준 종가 2만5200원에서 일주일 새 4만원대까지 주가가 치솟았다.

1985년 창립한 에이치엘비는 이노 GDN을 인수 이후 바이오 연구기업으로 기초를 다져왔다. 이후 동아산전 인수 및 국내 유일 구명정 제조업체인 현대라이프보트 합병으로 전기계장 및 조선해양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했다.

에이치엘비는 총 8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이중 에이치엘비생명과학과 에이치엘비파워가 상장했다. 최근 들어서는 본격적 바이오 및 신소재 기업으로 변신을 준비하고 있다.

바이오의약품 관련 개발 사업은 계열사인 LSK바이오파트너스와 라이프리버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계열사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라이프리버 흡수합병을 추진하고 있다.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다운(Down)]크루셜텍

대규모 유상증자 소식을 알렸던 크루셜텍이 주가 급락을 면치 못 했다.

지난 10일 재무구조 개선 및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611억원 규모의 유상증가를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유상증자로 조달된 자금은 차입금 상환 및 신규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크루셜텍은 모바일 입력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초소형 입력장치 'OTP(Optical TrackPad:모바일 광마우스)'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지문인식 모듈 'BTP', 새로운 방식의 정전식 터치스크린 'TSP' 등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크루셜텍은 현재 신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에 이미지 스캔 디스플레이 장치 및 구동 관련 미국 특허 취득 소식을 알렸다. 또 구글 신형 스마트폰 '픽셀2' 시리즈에 지문인식 모듈인 BTP를 공급하기로 했다. BTP는 누적 판매량이 1억대를 돌파한 크루셜텍 주력 제품이다.

※표 코스닥 주간 등락률 상하위 종목 <자료: 한국거래소>

<상승>

<하락>

[코스닥UP&DOWN]에이치엘비↑크루셜텍↓

[코스닥UP&DOWN]에이치엘비↑크루셜텍↓


김명희 경제금융증권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