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 방탄소년단, 세계 팝스타와 같은 무대에...'빌보드 이어 ama까지'

ama 방탄소년단, 세계 팝스타와 같은 무대에...'빌보드 이어 ama까지'

'AMA(아메리칸뮤직어워드)'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케이팝 그룹 최초로 초청된 사실이 알려졌다.

 

'AMA' 무대에 오르는 방탄소년단은 K팝 아이돌 최초이자 올해 아시아 뮤지션으로는 유일하게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들은 지난 9월 발매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의 타이틀곡 'DNA(디엔에이)' 무대를 펼칠 계획이다.

 

올해로 45회를 맞은 2017 'AMA'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 그래미 어워드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이 시상식에서는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끈 2012년 세계적인 래퍼 MC해머와 함께 무대를 펼친 바 있다.

 

방탄소년단 무대 외에도 20일(한국 시각) 오전 공개된 리스트에 따르면, 켈리 클락슨과 핑크의 합동 공연을 시작으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고 휘트니 휴스턴의 '보디가드' 헌정 공연을 펼친다. 이후 셀레나 고메즈, 데미 로바토, 이매진 드래곤스, 제드, 레이디 가가, 닉 조나스 등이 라이브 공연을 선사할 전망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중 세 번째로 출연할 예정이다.

 

한편, 2013년 데뷔한 방탄소년단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이 처한 현실과 진지한 고민을 녹인 음악과 활발한 SNS 소통을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팀으로 성장했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참가를 계기로 전 세계 음악 차트를 석권한 미국 EDM 듀체인스모커스,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 미국 힙합계 신예 래퍼 디자이너 등과 협업했으며,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앨범과 타이틀곡 'DNA'를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과 '핫 100'에 동시에 진입시켰다.

 

방탄소년단이 초청된 '2017 아메리칸뮤직어워드(AMA)'는 20일 오전 10시 Mnet에서 위성 생중계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