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SW품질테스팅콘퍼런스 - 어니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기획]SW품질테스팅콘퍼런스 - 어니컴
[기획]SW품질테스팅콘퍼런스 - 어니컴

어니컴(대표 지영만)은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테스트 지원 서비스, 컨설팅, 시스템 구축 등을 비즈니스 영역으로 한 IT 토탈 서비스 기업이다. 회사는 모바일 성능 품질솔루션 'IMQA'를 선보였다. 애플리케이션 배포 후 발생하는 성능 저하·병목의 원인을 정확히 규명하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파편화 문제로 사전 테스트만으로 완벽한 품질을 확보하기 어렵다. 때문에 배포 후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될 때 발생하는 이상 징후 분석을 통해 뒤늦게 품질을 확보하는 실정이다. 모바일 기술 스택이 갈수록 계층화되면서 크래시, 성능 저하의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IMQA'는 기존 모바일 성능 품질 솔루션과 달리 이상징후분석(Crash Report)과 모바일 성능 모니터링(MPM)을 동시에 진행한다. 고객이 품질을 조기에 확보하는 것을 지원한다. 소스코드 레벨까지 성능 분석이 가능하고 애플리케이션 배포 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전 계층(앱 코드, 플랫폼, 디바이스, 운영 체제)을 빈틈없이 모니터링한다.

특히 원격에서 성능 품질 개선 리포트를 제공한다. 전문가 도움을 받으며 애플리케이션 성능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경우 그 원인을 분석하고 자원 리소스와의 연관성을 추적해 빠르게 문제 원인을 규명한다. 다른 크래시 리포트와 달리 특정 시장이나 지역 제한 없이 어디서나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