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산업리서치, 내달 7일 '2018년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과 주요 기술 이슈' 세미나

시장조사업체 유비산업리서치는 2017년 하반기 결산 세미나를 내달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결산 세미나는 '2018년도 디스플레이 산업의 차별화 전략을 위한 시장 전망과 주요 기술 이슈'를 주제로 올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 이슈를 되짚고 내년도 시장 전망과 변화 요인을 예측해본다.

'최근 LG디스플레이의 중국 8.5세대 투자에 대한 이슈'와 '삼성 디스플레이의 A5투자가 각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과 중소형(모바일) OLED 패널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주제로 신한금융투자 소현철 기업분석부서장이 발표한다.

차세대 잉크젯 프린팅 기술 기업인 유니젯 김석순 대표가 '디스플레이를 위한 잉크젯 프린팅 기술의 개발 역사와 동향'을 다룬다. 스트레처블 기술 개발 상황과 방향에 대해 고려대학교 홍문표 교수가 발표한다.

유비리서치 이충훈 대표는 '키워드로 돌아보는 2017년 OLED 디스플레이 시장과 2018년 전망'과 '중국, 일본 OLED 산업 전망'을 중심으로 발표한다. 올해를 종합 정리하고 내년도 OLED 산업 시장과 기술을 투자와 경제 관점에서 분석한다.

배옥진 디스플레이 전문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