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아엠씨티, 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스마트 센서 세일즈 파트너 계약

모션 컨트롤 전문기업 인아엠씨티(대표 신동진)가 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스마트 센서 세일즈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인아엠씨티는 보쉬렉스로스코리아의 세일즈 파트너사로 국내 영업과 자체적 고객 서비스 지원을 담당해 왔다.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구동과 제어 기술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공장자동화, 산업 유압, 중장비 유압, 산업기계 엔지니어링 분야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신동진 인아엠씨티 대표(왼쪽)와 김신 보쉬렉스로스코리아 상무가 스마트 센서 세일즈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신동진 인아엠씨티 대표(왼쪽)와 김신 보쉬렉스로스코리아 상무가 스마트 센서 세일즈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인아엠씨티는 이번 계약을 통해 스마트 센서 제품의 국내시장 판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협약된 제품군은 △장치를 원격으로 모니터·분석하는 기능을 갖춘 센서 'XDK' △운송 데이터를 측정·기록할 수 있는 센서 'TDL' 등 2가지 라인업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주변 상태와 동작을 감지할 수 있는 다중 센서 장치도 추가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스마트 센서 제품은 공장자동화뿐 아니라 물류, 건물,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어 활용 사례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인아엠씨티는 제조업과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되는 스마트 팩토리 시대에 맞춰 이번 센서 제품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아엠씨티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스마트센서사업부'를 새롭게 신설하는 등 영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센서를 통해 수집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개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아엠씨티·인아오리엔탈모터·인아코포·애니모션텍·인아텍 등 인아그룹 5개사는 내년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미콘코리아(Semicon Korea) 2018'에 참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