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핫 트렌드] '겨울을 이기는 바다의 신선함, 손끝에서 내 입까지'

전자신문과 상품판매 사이트인 트랜드코리아(Trend Korea)에서 최신 트렌드와 필요에 맞는 핫한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추운 겨울을 이기는 데는 맛있는 음식이 제격이죠? 특히 꼭 필요한 영양소가 듬뿍 들어간 해산물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1등 식품입니다.

이번 'ET 핫 트렌드'에서는 '겨울을 깨우는 맛, 제철음식 TOP3'라는 테마로, '상품선정의 대가' 고현규 트랜드코리아 대표가 꼽는 신선식품 3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고현규 트랜드코리아 대표's Pick 1 - 통영 자연산 대합(개조개) 1kg

통영 자연산 대합.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통영 자연산 대합.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여름에도 물론이지만, 겨울이 되면 바다향 짙은 신선한 해산물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대합은 필수 아미노산과 타우린이 풍부해서 성인병이나 감기예방은 물론 떨어진 입맛을 찾아주는데도 즉효가 있죠.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자연산 대합은 트랜드코리아에서도 고객수요가 가장 많은 얌테이블이 취급하는 제품인데요. 남해 청정구역 통영 현지의 머구리 잠수사분들이 직접 잡은 대합을 도매단계에서 바로 배달하니까 신선함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건강한 제품이죠.

각종 해산물요리는 물론 찜·구이·무침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얌테이블 통영 자연산 대합'으로 함께하는 저녁식사, 겨울을 나는 건강한 지혜가 아닐까요?
 
◇고현규 트랜드코리아 대표's Pick 2 - 제철 포항 구룡포 과메기(5미/10미/손질/반손질)

제철 포항 구룡포 과메기.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제철 포항 구룡포 과메기.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꾸덕 꾸덕'하면 어떤 음식인지 감을 잡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맘때쯤 하면 생각날만한 겨울철 최고별미 '과메기'입니다.

과메기는 세찬 겨울 바닷바람을 맞고 얼고녹기를 반복해 건조된 꽁치를 일컫는 말인데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해 체중조절은 물론 고혈압, 심근경색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죠.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제철 포항 구룡포 과메기'는 과메기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경북 포항 구룡포에서 바닷바람으로 60시간 건조시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A급 품질의 꽁치로 만들어진 두께감 있는 과메기라 쫄깃쫄깃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겨울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쫄깃한 과메기 드시고 겨울건강 지키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고현규 트랜드코리아 대표's Pick 3 - 야심찬 석화리비(석화10kg&홍가리비1kg) 세트

야심찬 석화리비.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야심찬 석화리비.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겨울은 특히 굴과 같은 패류가 신선한 맛을 자랑하는 계절로, 바닷가 근처 조개구이집이 불야성을 이루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청정해역 통영에서 올라오는 또 하나의 신선한 바다의 맛 '석화'와 '홍가리비'입니다.

'야심찬 석화리비'라는 타이틀로 자신있게 선보이는 이 제품은 남녀노소 누구나가 즐겨찾고 영양성분을 누구나 잘 아는 그 석화와 달달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홍가리비를 한꺼번에 맛보실 수 있는 제품인데요.

특히 둘이서 먹기 딱 좋은 양으로 캠핑을 즐길때나 따뜻한 집에서 바다의 신선함을 직접 맛보실 수 있다는 점은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겨울의 제대로 된 맛 '석화리비'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전자신문과 트랜드코리아가 ET 핫 트렌드로 제안하는 '겨울을 깨우는 맛, 제철음식 TOP3'들을 만나보셨습니다. 이 제품들은 현재 전자신문과 함께 'ET 핫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는 '트랜드코리아'에서 역대급 파격가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추천 제품으로 똑 떨어진 입맛 담으시고, 건강함을 지키실 수 있는 겨울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자신문-트랜드코리아와 함께하는 'ET 핫 트렌드', 다음에는 더욱 좋은 유용한 제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