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큐더스, 구루미와 손 잡고 '영상IR' 서비스 도입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IR큐더스(공동대표 이준호, 이종승)는 영상통신 플랫폼 전문기업 구루미(대표 이랑혁)와 기술제휴를 맺고, 상장기업 대상 '온라인 영상I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IR큐더스 여의도 본사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영상IR 활성화 및 온라인 IR 확산에 뜻을 함께 했다. 화상IR은 내년 1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상IR은 상장기업 입장에서 실적발표와 같은 정기적 IR뿐만 아니라 긴급 경영현안 발생시, 투자자 대응력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IR큐더스 이준호 대표(사진 왼쪽)는 구루미 이랑혁 대표와 '온라인 화상IR서비스' 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IR큐더스 이준호 대표(사진 왼쪽)는 구루미 이랑혁 대표와 '온라인 화상IR서비스' 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온라인 영상IR 서비스는 구루미가 보유한 웹RTC기반 실시간 영상통신기술이 바탕이 됐다.

구루미의 실시간 영상통신플랫폼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동시에 64명이 대면 영상회의를 할 수 있다. 1000명 이상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세미나와 인터넷방송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투자자와 상장기업을 연결할 수 있는 IR툴로 활용될 전망이다.

IR큐더스는 앞으로 온라인 영상IR서비스 첫 개시를 위해 투자자 대상 실적발표 간담회, 기업설명회, 콘퍼런스콜 등에 최적화된 영상IR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연계를 통한 생방송IR까지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김명희 경제금융증권 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