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간식 투표 이벤트 진행…원하는 간식 기프티콘 제공

서울디지털대, 간식 투표 이벤트 진행…원하는 간식 기프티콘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2월 20일까지 ‘간식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먹으면 더 맛있는 간식’을 투표하면 180명을 선정해 치킨, 떡볶이, 아이스크림 등 원하는 간식을 기프티콘으로 제공한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최근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간식을 먹으며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듣는 수강생이 늘어나고 있다”며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중에도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응원의 취지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 서울디지털대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75.3%가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듣는 시간은 점심‧휴식 등 자투리 시간이 가장 많았고, 30대에서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100%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월 4일까지 2018학년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했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은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 한 학기 10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대학의 1/4 수준에 불과하다.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최저 수준으로,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전형과 혜택도 다양하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