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E, 신속한 비즈니스 변화에 대응하는 솔루션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HPE(대표 함기호)가 인공지능(AI) 기반 추천 엔진과 멀티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등을 담음 신제품을 공개했다.

HPE는 12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응하기 위한 신제품군을 공개했다. 제품은 지난달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선보인 제품군이다.

<사진제공 HPE>
<<사진제공 HPE>>

제품군은 △AI 기반 추천 엔진 'HPE 인포사이트' △모듈형 인메모리 컴퓨팅 플랫폼 'HPE 슈퍼돔 플렉스' △멀티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HPE 원스피어' △사용량 기반 과금 형식 정보기술(IT) 서비스 'HPE 그린레이크'다.

HPE인포사이트는 HPE 님블 스토리지(Nimble Storage)에서 수집한 전문 지식·자원을 활용해 머신러닝(기계학습)을 고도화했다. 자율 데이터센터의 기틀을 마련했다. HPE 인포사이트는 HPE님블 스토리지, 3PAR를 이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HPE 슈퍼돔 플렉스는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대규모 데이터를 처리·분석한다. 99.999%의 단일 시스템 가용성 제공한다.

HPE 원스피어는 자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포탈을 통해 고객들이 온프레미스 서비스뿐 아니라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접근하는 통합 업무 경험을 제공한다. 다중 사용자 업무공간 '프로젝트(Projects)'로 능률적이고 빠른 애플리케이션 개발·활용을 구현했다.

HPE 그린레이크는 고객이 HPE 포인트넥스트 자문·전문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빠르게 솔루션을 정의, 배포, 통합하도록 지원한다.

HPE는 새 제품군이 기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대응에 적합하도록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함기호 한국 HPE 대표는 “신규 제품을 통해 기업이 신속하게 원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고, 빠르게 발전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