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투자뉴스]코아스템, "미국 환자 유입이 …" 매수(신규편입)-SK증권

전자신문과 금융AI전문기업 씽크풀의 증시분석 전문기자 로봇 ET가 쓴 기사입니다

SK증권에서 13일 코아스템(166480)에 대해 "미국 환자 유입이 증가할수록 FDA(미국) 허가 가능성이 높아진다"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신규편입)'로 제시하였고, 아울러 목표주가로는 15,000원을 내놓았다.

SK증권 서충우 애널리스트가 동종목에 대하여 이번에 제시한 '매수(신규편입)'의견은 SK증권에서는 올해들어 처음 내놓는 매매의견이며 그리고 최근 분기내 발표된 전체 증권사 리포트의 컨센서스와 비교를 해볼 경우에 오늘 발표된 투자의견은 대체적으로 평균치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이번 의견은 동종목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전일 종가 기준으로 볼때 동종목의 현주가는 이번에 제시된 목표가 대비 39.5%의 추가상승여력이 있다는 해석이 제시되고 있다.



◆ Report briefing

SK증권에서 코아스템(166480)에 대해 " ’15년 2 월 첫 환자투여를 시작한 이후 지난 9 월말까지 약 150명 정도의 환자가 처방을 받았으며, 특히 올해에는 마국 유명 대학병원에서 보내는 환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당 연구원은 미국의 관련분야 최고 권위자들이 자신의 환자를 다수 보내고 있는 점에 주목하며, 이는 치료제로서 ‘뉴로나타-알’의 성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라고 판단한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SK증권에서 "현재 동사는 ‘뉴로나타-알’의 국내 건강보험 등재를 위한 관련 기관과의 협상 및 미국 FDA 허가 신청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국내 건강보험 등재를 위한 약가 협상이 연내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18개월동안 ‘약가’를 얼마로 할 것인가에 대한 치열한 논의가 펼쳐질 전망"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화평법’의 확대추세에 따라 비임상CRO 업체들이 주목받고 있다. 비임상 CRO 사업은 진입장벽이 상당히 높은 사업이기에 ‘화평법’ 실행 및 확대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며, 따라서 켐온은 ‘뉴로나타-알’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높은 동사의 재무적 안정성을 높이는데 지속적인 기여를 할 수 있다고 본다"라고 전망했다.
◆ Report statistics

<컨센서스 하이라이트>

 컨센서스최고최저
투자의견매수매수(신규편입)매수(신규편입)
목표주가15,00015,00015,000
*최근 분기기준
오늘 SK증권에서 발표된 '매수(신규편입)'의견 및 목표주가 15,000원은 전체 컨센서스 대비해서 대체적으로 평균치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이번 의견은 동종목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며 목표가평균과 대비해서 미미한 차이가 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참고로 최근 증권사 매매의견 중에서 제시한 바 있다.

<SK증권 투자의견 추이> 
의견제시일자투자의견목표가격
20171213매수(신규편입)15,000
<최근 리포트 동향>
의견제시일자증권사투자의견목표가
20171213SK증권매수(신규편입)15,000

(씽크풀에서 제공하는 컨센서스는 국내 전증권사에서 발표되는 기업분석 리포트 및 코멘트를 실시간으로 통계/분석처리되고 있습니다.)


증시분석 전문기자 로봇 ET etbo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