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원하는 상품 1초 내 찾는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E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온라인 전문 쇼핑몰에서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판매 아이템에 적합한 스타일, 색상, 소재, 가격 등 검색항목(filter)으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쇼핑몰을 찾는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을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빨간 원피스'를 구매하려는 고객은 키워드 검색 후 일일이 상품 상세 정보를 확인해야 했다. 카페24 서비스를 이용하면 '빨간색' '원피스' 'M사이즈' '3만~4만원대' 등 상세 검색 항목을 적용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카페24,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원하는 상품 1초 내 찾는다"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는 대용량 데이터 검색에 최적화한 검색엔진 기술(엘라스틱 서치)을 적용했다. 대규모 상품을 보유한 쇼핑몰에서도 빠른 상품 검색 기능을 구현한다.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항목별 상세 검색 필터를 자동으로 완성한다. 17만개 이상 상품군을 판매하는 한 쇼핑몰은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적용 후 특정 상품을 찾는데 0.8초를 소요했다. 기존 3초에서 4배 가량 빨라졌다.

카페2424는 해당 서비스에 △해시태그 기반 자동 상품진열 기능 △스마트 해시태그 설정기능 등을 함께 적용해 운영자 편의도 높였다. 소비자는 '겨울 신상' '연말코디' 등 해시태그를 클릭해 원하는 상품을 바로 찾을 수 있다. 쇼핑몰 운영자는 별도 작업 없이 간편하게 트렌드에 적합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쇼핑 시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하는 검색편의성 제공은 구매와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면서 “앞으로 온라인 전문 쇼핑몰이 경쟁력 높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검색 및 상품 추천 기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24,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 출시..."원하는 상품 1초 내 찾는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