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 광고, 올해 유튜브 최다 시청 광고 1위 선정

제일기획은 자사가 만든 삼성전자 광고가 올해 유튜브에서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광고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서비스 밴 캠페인 광고.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서비스 밴 캠페인 광고.

최근 유튜브가 발표한 2017년 최다 시청 광고 순위에서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서비스 밴' 캠페인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국내 기업 광고 중 최초다.

'서비스 밴'은 13억 인도 인구 중 약 70%를 차지하는 교외지역 고객을 위한 신규 출장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광고다.

열악한 오지 도로망을 뚫고 고객을 찾아가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인도 산간 지역의 풍경과 음악이 어우러진 영상미로 공개 8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1억5000만건을 돌파했다.

외신으로부터 좋은 평가도 받고 있다. 글로벌 경제 전문지 포브스도 '이 영상은 일방적으로 말하지 않고, 보는 이로 하여금 믿게 만드는 광고'라고 평가했으며, 미국 IT 전문 매체 시넷(CNET), 독일 시사 주간지 슈테른 등도 '인도 내 최고 히트 영상'이라고 소개했다.

송명숙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부장은 “현지화 마케팅이 이번 광고 캠페인의 성공 비결”이라면서 “현지 문화와 정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감동적인 이야기를 접목시켜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