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강추위에 '핫 상품' 매출 급증

디즈니썸썸아메리카노
디즈니썸썸아메리카노

매서운 한파 속에 편의점의 따뜻한 상품들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기온이 -10℃ 밑으로 떨어진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평균기온이 영상을 기록했던 2주전 동기간 대비 핫팩(226.7%), 마스크(75.9%), 원컵(60.9%), 온장고 음료(42.4%), 핸드크림(39.1%), 원두커피 카페25(26.8%), 호빵(26.1%)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 중에서는 티백, 원두 등이 담긴 종이컵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간편하게 커피나 차를 즐길 수 있는 원컵(60.9%)이 가장 크게 증가했다. 기온이 뚝 떨어지자 간편하게 손을 데우면서, 속까지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원컵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GS25는 추운 날씨에 고객들의 큰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원컵 상품에 캐릭터 디자인을 입히고 자석인형까지 넣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는 유어스디즈니썸썸아메리카노 시즌2 상품을 선보인다.

지난 해 11월 36만개 수량 한정 판매했던 디즈니썸썸아메리카노는 출시되고 한 달 만에 준비된 36만개가 모두 판매됐다. 원컵 카테고리에서 한 달 만에 30만개 이상 판매된 상품은 디즈니썸썸아메리카노가 최초다. 귀여운 캐릭터가 새겨진 컵 패키지와 앙증맞은 디즈니 캐릭터 썸썸자석인형이 동봉된 것이 특징으로 SNS를 뜨겁게 달구며 젊은 여성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졌던 것.

이번에 선보이는 유어스디즈니썸썸아메리카노 시즌2는 기존 상품을 보다 업그레이드 했다. 이 상품은 독일과 과테말라 원두가 블랜딩 돼 스모키하면서도 마일드한 커피 맛을 선사하고, 새로운 디즈니 캐릭터가 적용된 6가지 디자인의 컵에 앙증맞은 미키 머들러와 디즈니썸썸자석인형(랜덤 36종)으로 구성됐다. 40만개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각 2900원이다.

김은주 GS25 가공식품팀 MD는 “이번 상품은 36종의 귀여운 디즈니썸썸자석인형을 모으는 재미와 간편하게 맛있고 따뜻한 커피를 즐기는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