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우리맛 연구 사이트,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샘표 우리맛 연구 사이트,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제14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전문정보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하거나 개편한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샘표는 올해 구축한 '우리맛 연구' 웹페이지에서 전문적이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식재료와 관련된 지식을 흥미롭게 풀어내고 샘표가 진행하고 있는 우리맛 연구의 취지와 내용을 웹상에서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는 평이다. 우리맛 연구의 프로세스와 연구 결과, 레시피 등을 이해하기 쉽게 나타냄으로써 우리맛에 대한 사용자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노력한 점도 인정받았다.

〃샘표는 획일화돼 가는 현대의 식생활 속에서 우리맛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사람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좋은 맛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요리과학연구방법론'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한식을 분석하며 우리맛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프로젝트다. 샘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맛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리맛 연구' 페이지를 만들고, 지난 1년간 진행한 우리맛 연구의 결과를 공개했다.

〃한편 샘표는 이번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을 기념해 21일까지 샘표 우리맛 연구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맛 연구 결과를 확인한 후, 유익하거나 함께 나누고 싶은 정보를 해당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익스퀴진과 밍글스 등의 레스토랑 식사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