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마케팅우수-삼성전자 플렉스워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2017 하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마케팅우수-삼성전자 플렉스워시

삼성전자의 3도어 일체형 세탁기 플렉스워시가 하반기 인기상품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국가별 세탁기 사용자들의 세탁 행태를 조사한 결과, 한국 98%, 미국 87%, 프랑스 85%, 멕시코 91%로 많은 국가의 소비자가 세탁물 종류나 재질이 비슷한 것끼리 나눠 세탁하는 것을 발견했다. 세탁 시간과 횟수가 다소 소요되더라도 서로 다른 재질의 옷감이 섞여 의류가 상하거나 흰색 옷에 다른 색 옷의 염료가 묻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삼성 플렉스워시는 상부의 3.5kg 전자동 세탁기 콤팩트워시와 하부의 대용량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를 일체형으로 설계, 3도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세탁물 종류와 양, 시간에 맞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동시 혹은 개별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어 세밀하게 의류 관리를 하면서도 세탁에 필요한 에너지와 시간은 절감할 수 있다.

가장 편리한 시야각과 동작 범위를 고려해 사용자가 대부분의 자세에서 무리 없이 세탁기를 조작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사용이 잦은 소형 사이즈 콤팩트워시를 상부에 배치해 허리와 무릎을 굽히지 않고도 세탁물을 쉽게 넣고 꺼낼 수 있게 했다. 하부 애드워시 전면 도어에도 별도 창인 애드윈도가 있어 세탁 과정 중 일시적으로 동작을 멈추고 추가 세제나 세탁물을 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상부 전자동 세탁기 콤팩트워시는 쾌속, 삶음, 울·란제리 등 다양한 세탁 코스가 있어 레저웨어, 아기옷, 속옷 등 소량의 빨랫감을 수시로 세탁할 수 있다. 세탁 전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별도 다이아몬드 먼지 필터를 적용해 세탁 시 발생하는 먼지와 보풀까지 깨끗하게 채집할 수 있다.

하부 드럼세탁기 애드워시는 한 대의 세탁기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모두 가능하고, 국내 최대용량인 23kg으로 출시돼 두꺼운 겨울철 이불 빨래도 여유 있게 세탁할 수 있다. 도어 상단에 위치한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 과정 중에 동작을 멈추고 언제든지 빠뜨린 세탁물과 세제, 섬유 유연제 등을 간편하게 추가 투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세제 없이 물만으로도 세탁통의 오염물 제거와 녹농균을 99% 살균하는 무세제 통세척, ▲미세 세제 버블이 옷감 사이사이 미리 흡수돼 찌든 때를 충분히 불려주는 버블&버블 불림, ▲강력한 물살로 구석구석 남김없이 씻어내는 초강력 워터샷 등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온 주요 기능을 대부분 적용했다.

상·하부 일체형 구조로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냉·온수 각 1개씩의 급수호스와 1개의 파워 코드를 사용해 설치 또한 간편하며, 세탁기 조작부 역시 1개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쉽게 세탁과정을 조작할 수 있다.

가전 업계 최초로 원격진단 및 조치까지 가능한 '지능형 원격 서비스'를 탑재했다. 세탁 과정 일체를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기존 스마트 컨트롤 기능에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한 지능형 원격 서비스를 더해 제품 스스로 원격 기기 진단과 간단한 조치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7'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혁신상을 수상했다. 아시아인간공학회(ACED)가 주관한 제 1회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가전 부문 그랑프리, 대한인간공학회(The Ergonomic Society of Korea) 주관의 '2017년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에서도 'Best of Best'를 수상하는 등 소비자를 배려한 디자인 가치를 입증했다.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에너지 효율성 인증 프로그램인 '에너지스타'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의 '기자가 뽑은 베스트상품'으로 선정, '혁신적인 게임 체인저'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삼성 '플렉스워시'는 블랙 색상의 17·19·21·23kg 4개 모델, 화이트 색상의 17kg 1개 모델로 총 5종이다. 출고가는 229만9000원~269만9000원이다.

한주엽 반도체 전문기자 powerus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