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학정시모집 특집]한양대학교, 가군 수능 100%로 선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2018 대학정시모집 특집]한양대학교, 가군 수능 100%로 선발
[2018 대학정시모집 특집]한양대학교, 가군 수능 100%로 선발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는 정시에서 분할모집을 통해 가군 262명, 나군 523명으로 총 785명을 선발한다. 수시 이월인원이 반영된 정시 최종 모집인원은 이달 29일에 공지할 예정이다.

2018학년도 특징은 자연계열에서도 파이낸스경영학과를 선발하는 점이다. 상경계열에서 선발하는 것과는 별도로 자연계열에서 모집한다. 또 다른 특징으로 나군에서 의예과를 66명 선발한다는 점이다.

가군에서는 학생부 반영 없이 수능 100%로 선발하며 나군에서는 수능 90%+ 학생부교과 10%로 선발하므로 학생부 비중은 낮다.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은 계열별로 상이하다. 자연계열은 국어 20%, 수학<가> 35%, 영어 10%, 과탐 35%(과탐II 3% 가산점 부여), 인문〃상경계열은 국어 30%, 수학<나> 30%, 영어 10%, 사탐 30%를 반영한다. 때문에 영역별 반영비율을 잘 참고해 지원해야 한다.

한양대는 입학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양입학플래너'를 통해 입학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입시정보 공개는 한양대 정시 전형의 투명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하고 수험생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경감하고자 하며, 기존 스마트 입시정보의 기본방향인 정보 격차 없는 공정한 수시 전형의 실시라는 세 가지 목표로 진행됐다.

이것으로도 부족한 수험생은 이달 29일과 30일 한양대에서 진행하는 정시상담카페에 와서 일대일 입학상담(합격 여부 및 지원 가능한 학과 추측)을 받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입학상담은 전년도 합격자 전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2018년 수능 성적 결과를 반영, 올해 정시전형에 학과별 합격 가능 점수는 물론 본인 점수에 맞춰 지원 가능한 학과를 알아 볼 수 있다. 수험생과 학부모가 가장 알고 싶은 학과별 합격가능수능점수를 상담해 준다. 작년 호평으로 인해 1일간 진행했던 정시상담카페를 2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수험생 및 학부모 3000여명의 방문을 예상하고 있다.

한양대 자연계열에서는 미래자동차공학과의 인기가 높다. 기존 전통기계자동차 분야만을 다루던 자동차공학 관련학과와는 다르게 전자, 전기, 정보통신이 결합된 차세대 그린카·스마트카 등의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목표로 한다. 학생은 현장 연계 프로그램, 맞춤형 학습 지도, 해외 우수 석학으로 이루어진 차세대 공학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지식은 물론 실무능력도 겸비한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정재찬 한양대 입학처장
<정재찬 한양대 입학처장>

인문계열에서는 정책학과 인기가 높다. 한양 법대의 역량에 다양한 국가운영·행정 교육과정이 융합돼 만들어졌다. 법조인, 관료 및 오피니언리더와 같은 융〃복합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로스쿨 및 각종 국가고시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법학, 인문학, 사회과학, 어학 등 다양한 학문분야를 접목시켜 배운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