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가 2017 하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가 2017 하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지란지교소프트(대표 김형곤)의 정보 유출 방지가 가능한 통합 PC 보안 솔루션 '오피스키퍼(Officekeeper)'가 2017 하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오피스키퍼는 올인원 통합 PC 보안 솔루션이다. 정보 유출 방지와 개인 정보 보호 암호화, 출력물 보안, 사이트 차단 및 IT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오피스키퍼는 출시 이후 중소기업 정보 유출 방지 분야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합리적 가격과 간편한 설치, 쉬운 사용법이 대표 장점으로 꼽힌다.

오피스키퍼는 구축형, 미니서버형, 클라우드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 대의 PC부터 수천 대에 이르기까지 기업 상황에 맞춘 구매가 가능하다.

미니 서버형은 구축형 대비 40% 낮은 가격에 도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클라우드형은 1PC 당 6만원부터 도입할 수 있으며 중소·중견 기업에서 회사 규모와 여건에 맞춘 최적화 도입이 가능하다.

미니 서버형은 특히 기업 정책으로 전용 내부서버에 데이터베이스(DB)를 저장하거나 유출차단·허용된 파일 원본저장이 필수인 기업, 기존 구축형 솔루션의 초기 도입비 부담 등으로 서버를 도입하지 못한 기업을 겨냥했다.

오피스키퍼는 보안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관리자 페이지를 제공, IT 비전문가라도 쉽게 사용, 관리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 CI
<지란지교소프트 CI>

지란지교소프트는 제품 출시 이후 실 사용자 요구를 반영해 오피스키퍼에 다양한 기능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해왔다. 랜섬웨어 등 외부 공격에 대비해 회사 PC 내 중요 파일을 자동 백업하는 문서 백업 기능과 PC 보안 점검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그 결과 오피스키퍼는 올해 국제 공통평가 기준 인증(CC 인증) 획득으로 높은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인정 받았다. 오피스키퍼 V4.0은 정보기술(IT) 보안인증사무국에서 EAL 2등급을 획득했다.

CC 인증은 정보 보안 제품 안전·신뢰성을 표준화한 국제 공통평가 기준이다. 국가 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공공기관 정보 보호 제품 도입 시 활용되는 필수 인증 제도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오피스키퍼 사용 고객을 위해 강력한 보안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오피스메신저'를 제공하고 있다. 통합 PC보안 솔루션 오피스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오피스메신저는 보안성과 편의성 제공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한 제품이다. 카카오톡, 라인 등 상용 메신저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기업 등이 대상이다. PC와 모바일 등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다.

오피스메신저는 오피스키퍼와 연계해 회사 내 모든 파일 공유를 모니터링한다.

기존 메신저와 유사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한다. 대용량 파일 전송과 압축 없이 폴더를 그대로 공유한다. 파일 전송이 많은 업무용 메신저 특성을 반영했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웨어랩 사업부장은 “전자신문 인기상품에 3년 연속 선정된 데 오피스키퍼 고객과 관계자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보안 시스템은 안정적으로 운영돼야 하는 만큼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성능과 안정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개발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김명희 경제금융증권 기자 noprint@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