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카타나골프 '스워드퍼터'

[2017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카타나골프 '스워드퍼터'

카타나골프가 출시한 스워드퍼터는 퍼팅 시 우수한 터치감과 골프공에 자연스러운 롤링이 걸리는 것이 특징이다. 골프공 탑 스핀을 향상시켜 핸디캡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골프경기는 숏게임, 특히 그린에서 이루어지는 퍼팅 정확도가 승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다. 골퍼가 아무리 퍼팅에 집중하더라도 퍼터에 문제가 있으면 퍼팅은 상공하기 어렵다. 퍼팅에 사용되는 퍼터는 밸런스, 안정감, 터치감 등 여러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 일관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장비다.

대부분 퍼팅 동작은 약한 힘으로 섬세하게 스트로크 해야 한다. 조그만 퍼터는 타격 시 골프공에 자연스러운 롤링(Rolling 직진회전)을 걸어줄 수 있는 구조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통상 퍼터는 널링(Knuring) 가공을 적용, 교차돌기를 형성한 제품들이 많다. 이것도 공의 회전을 걸어주기 위한 것이다.

스워드퍼터는 골프 초보자들도 쉽게 회전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표준적인 길이의 힐-토우 스타일 퍼터로서 헤드톱라인 임팩트 존을 높게 토우와 힐 쪽을 낮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편하게 자세를 잡고 퍼팅라인을 쉽게 예상할 수 있다.

본능적으로 두툼한 부분으로 정확하게 타격하도록 유도한다. 일자형 타격에 방향성을 더욱 높인 디자인. 곡면(Curved Face)의 완만한 라운드로 임팩트 순간부터 전진회전을 볼에 전달하여 직진성을 높였다.

통상 평면퍼터는 정확한 타격을 해도 역회전이 걸린다. 맞는 순간 공이 한차례 튀어 올라 원래 전달받은 힘의 70~80%만 남는다. 목표한 거리보다 짧게 공이 굴러간다. 방향과 거리에 심각한 오류가 생긴다.

곡면의 스워드퍼터는 임팩트 순간부터 전진회전이 발생해 조금 더 부드럽게 타격이 가능한 제품이다.

스워드퍼터는 안정감 있는 반달형에 토우와 힐의 완벽한 균형을 이룬 페이스 반달형으로 수평 기울기를 형성했다. 백스윙이 쉬워 헤드 중심에 맞히는 정확한 타점과 방향성이 탁월하다.

헤드 톱부터 솔까지 라운드 바형 그루브를 배치해 부드럽게 묻어가는 터치감이 일품이다.

초보자부터 프로 선수까지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초보자는 쉽게 자신만의 퍼팅을 가질 수 있고 프로는 우수한 터치감으로 조금 더 정교한 퍼팅이 가능하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