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모바일 체온계 모듈 케이싱 관련 특허 취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크루셜텍
<크루셜텍>

크루셜텍(각자대표 안건준, 김종빈)이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비접촉식 체온계 모듈 케이싱 구조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허는 체온 감지 센서를 실제 사용할 때만 외부로 노출하는 특수한 케이싱 구조 기술에 대한 것이다. 전체 체온계 모듈 속에 약간의 공간을 둬 센서를 평소에는 숨겨놓는다. 실제 온도를 측정하는 순간에만 전류를 흘려 필요한 위치로 움직이도록 설계했다.

미세한 생체 신호를 감지하는 바이오 센서는 작은 환경 변화에도 민감하다. 본 특허 기술을 이용해 외부 노출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충격으로 인한 파손이나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체온뿐 아니라 습도, 가스, 공기 입자 등을 측정하는 센서 모듈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기술이라 크루셜텍이 준비 중인 다양한 바이오메디컬 솔루션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체온계 정확성이 매우 뛰어나고 휴대폰 내부에 탑재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중국 등 글로벌 업체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뜨겁다”면서 “외부에는 최근에 공개됐지만 다년간 준비해 온 바이오메디컬 사업의 기술적 완성도가 높아 체온계 뿐 아니라 가축 체온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스마트팜 시스템이나 호흡가스 분석기 등 다른 신제품 출시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