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솔소프트, 미디어 콘텐츠 보안 적용 서비스 개발

젠솔소프트(대표 양오준)는 미디어 콘텐츠 보안 적용 서비스인 '젠미디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 저작권 위원회의 '저작권 보호 및 이용 활성화 기술 개발 사업'의 지원을 받아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저작권 보호 기술 연동 및 서비스 플랫폼 개발' 과제를 수행한 결과물이다.

젠미디어 서비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미디어 콘텐츠에 다수 DRM 기술을 적용하는 기능을 제공, 스트리밍 서비스 보안을 강화하면서 콘텐츠가 다수 실행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안이 적용된 미디어 콘텐츠는 DRM 업체에서 제공하는 전용 플레이어가 장착된 브라우저를 통해 라이센스 인증을 받아야 사용할 수 있다.

젠솔소프트는 지난해 11월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7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운영된 홍보부스에서 젠미디어 서비스 소개와 미디어 콘텐츠 변환 및 보안 적용을 시연했다.

젠솔소프트 관계자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보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일반적인 영상 서비스 뿐만 아니라 기관과 단체에서 교육이나 세미나 목적으로도 젠미디어를 통해 콘텐츠를 변환하면 실행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에 보안을 적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