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비욘드아이즈에 투자...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솔루션 개발 강화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슈프리마(대표 송봉섭)는 초박막 광학식센서 스타트업 기업 비욘드아이즈에 투자한다고 8일 밝혔다. 슈프리마는 비욘드아이즈와 디스플레이일체형 차세대 지문인식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슈프리마, 비욘드아이즈에 투자...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솔루션 개발 강화

슈프리마는 스마트폰용 지문인식 알고리즘 바이오사인(BioSign)을 적용해 다양한 방식 디스플레이일체형 지문인식 기술개발에 참여한다. 비욘드아이즈 차세대 센서 기술개발을 위한 유상증자에 참여해 디스플레이일체형 지문인식 솔루션 개발 속도를 높인다.

슈프리마 바이오사인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됐다. 세계 초소형(4x3mm) 지문센서를 지원한다. 다양한 센서방식과 여러 형태 센서로 높은 호환성을 가졌다. 프리미엄 폰에서부터 낮은 사양 중저가폰까지 적용가능하다.

슈프리마는 오는 2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8에 참가해 개선된 바이오사인을 선보인다.

송봉섭 슈프리마 대표는 “자체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기술력이 뛰어난 업체 발굴·투자로 시장을 선점하는 차세대 기술 확보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