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총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신SW상품대상 추천작에 빅데이터 기업 간 융·복합을 지원하는 제품이 출품됐다. 검수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통합형 오픈마켓 제품도 나왔다. 용접 훈련을 가상환경에서 구현해 작업 위험을 없앤 제품도 추천대상에 올랐다.

이아이피(대표 이재수) '비즈멤버톡'은 중소기업 간 유사 업종·융합 정도·관심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인맥 네트워크 분석·추천 플랫폼이다. 중소기업 홈페이지 대량 수집 등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다. 최고경영자(CEO) 회원 인맥 네트워크 활성화와 정부 지원 사업 수행을 위한 협업 회원 연결, 중소기업 현황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텐원더스(대표 이정훈) '트리플A(Triple A)'는 검수시스템 기반 통합형 오픈마켓 플랫폼이다. 3단계 검수시스템으로 중고시장 사기범죄·개인정보 유출문제 등 개인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사기범죄 불안감을 해소했다. 뉴미디어 마케팅 채널인 '셀리샵(Celly Shop)'과 중고 전공책 거래 서비스 특성화 앱 '책첵(check)'과 연계했다.

토탈소프트뱅크(대표 최장수) 's-Welding AC300'은 용접 훈련 시뮬레이터다. 산업체·교육 기관 현장에서 진행하는 용접 훈련을 가상 환경에서 구현했다. 중공업 플랜트, 선박제조, 건축 등 용접·관련 제작 분야에 활용한다. 안전사고 교육, 사전작업 시뮬레이션, 가상 교육 도구, 초보 훈련, 직원 재교육·평가에 이용한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