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토탈소프트뱅크 's-Welding AC300'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토탈소프트뱅크(대표 최장수) 's-Welding AC300'은 용접 훈련 시뮬레이터다. 산업체·교육 기관 현장에서 진행하는 용접 훈련을 가상 환경에서 구현했다.

토탈소프트뱅크 's-Welding AC300' 실행화면
<토탈소프트뱅크 's-Welding AC300' 실행화면>

제품은 중공업 플랜트, 선박제조, 건축 등 용접·관련 제작 분야에 활용한다. 안전사고 교육, 사전작업 시뮬레이션, 가상 교육 도구, 초보 훈련, 직원 재교육·평가에도 이용한다. 용접 훈련시 발생하는 가스 중독·섬광·어지럼증·피부 화상 등 위험으로부터 훈련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교육훈련 과정에서 투입되는 교수인력과 재료비, 전기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

s-Welding AC300은 다양한 가이드를 이용한다. 훈련시 최적 용접 방법을 제공한다. 모재와 토치 사이 거리를 알 수 있는 기준선 가이드, 작업각, 진행각, 속도, CTWD 수치 출력 등 여러 작업 지시선을 제공한다. 아래보기, 위보기, 수직·수평 등 다양한 자세와 재료 유형에 따른 목표를 제공한다. 한 곳에서 피복 아크 용접, 이산화탄소(CO₂) 용접, 불활성가스텅스텐 아크 용접 훈련이 가능하다.

경험 데이터베이스(DB)에 기반한 정확한 용접 시뮬레이션 기술로 비드 형상을 가시화한다. 훈련자 설정에 따라 3D 정합 기술을 제공한다. 시편거치대 이동·변경으로 인한 트래킹 정밀도는 1mm 오차 이내다. 실제 용접 지그 형태의 시편 거치대, 450mm~1650mm 높이 조절 기능, 용접 훈련 수행 중에도 가능한 높이 조절 등 기능을 보유했다. 교육기관에서 사용하는 용접기를 활용해 유저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 용접 수행 중 전압·전류 변경이 가능하다. 교육용 웹 콘텐츠도 제공한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 윈도

▶가상용접 훈련용 장비

▶문의:(070)4733-7250

최장수 토탈소프트뱅크 대표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토탈소프트뱅크 's-Welding AC300'

“용접 교육 현장의 학생은 많은 위험에 노출돼 있습니다. 열악한 교육 환경으로 학생들이 많이 힘들어 합니다. 이에 가상환경에서도 용접 훈련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토탈소프트뱅크는 용접 실습이 포함된 웹 콘텐츠, 용접 실습 교수설계를 바탕으로 한 훈련 미션·가이드, 국내 용접기능사 자격검증 기준 훈련평가, 웹기반 통합 교육관리 기술을 보유했다. 높은 용접비드 생성 정확도와 토치 햅틱장치 정밀도 등을 국산 기술로 구현했다.

토탈소프트뱅크는 매출 달성을 위해 제품시연회와 전시회 참석을 통한 국내외 잠재고객 발굴·고객 확보에 주력한다. 가상현실(VR) 페스티벌, 한국전자전 전시회 등에 참여해 제품을 알린다. 오픈 마켓 입점 등으로 해외시장도 노린다. 지난해 아마존·이베이·알리바바·큐텐 등 해외 오픈마켓에 입점했다. 일본시장에서는 총판을 확충했다. 2015년 인도네시아를 통해 수출 실적도 달성한 바 있다. 아시아 시장을 중점 공략한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