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전자정보통신계열, 올해 해외 취업 대박

영진전문대학(총장 최재영)이 정보통신(IT)분야 해외 취업에 대박을 터뜨렸다. 이 대학 전자정보통신계열은 올해 해외취업 합격자가 19명으로 지난해보다 4배 이상 늘었다.

계열은 2015년 신학기에 2년 과정 30여 명 규모 일본전자반도체반을 출범했다. 반도체와 전자분야에 특화된 일본 취업 특별반이다. 1기 졸업생 가운데 4명이 일본현지에 진출했다.

올해 2기 졸업생은 졸업예정자 32중 가운데 19명이 취업내정됐다. 리쿠르트R&D스태핑, 오에스피(OSP) 등 주로 중견기업에 취업이 확정됐다.

나승욱 지도교수는 “방학 중에도 하루 8시간씩 심화 전자회로 수업은 물론 일본어 수업을 하며 일본기업에서 요구한 인재 양성에 정성을 쏟았다”고 전하면서 “특히 2기는 K-MOVE스쿨 사업에 선정되면서 국고지원을 받게 되면서 탄력이 붙었다”고 말했다.

올해 일본 취업이 확정된 영진전문대 일본전자반도체반 2기 졸업예정자들.
올해 일본 취업이 확정된 영진전문대 일본전자반도체반 2기 졸업예정자들.

취업 내정자들은 9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본 요코하마에 있는 전자관련 개발연구소에서 연수과정을 거친다. K-MOVE스쿨 사업 지원을 받아 전자, 시스템개발, 프로그램 코딩 분야를 미리 경험하고, 일본 문화를 익혀 해외 현지에서 조기에 안착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영진전문대학은 전자를 비롯해 기계, IT, 경영, 반도체 등 해외취업반 7개를 현재 가동 중이며 올해 100여 명 이상이 해외로 취업할 전망이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