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2년 연속 선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영남이공대학교 학생생활관 로비에서 유학생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학생생활관 로비에서 유학생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서 국제화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대학의 국제화 전략, 외국인 학생에 대한 교육 및 관리 지원 시스템 등을 종합 평가해 국가가 제시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우수 대학에 한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영남이공대는 지난해에 이어 유학생 관리 역량 여부를 나타내는 핵심 지표인 불법체류율이 0%를 기록해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관리 성과가 입증됐다.

이번 인증으로 영남이공대는 외국인 유학생 사증(VISA)발급심사 기준 완화와 절차 간소화, 정부초청장학생(GKS) 사업, 국제화 관련 정부 재정지원 사업 신청 시 우대 혜택을 받는다.

또 인증결과는 한국유학종합시스템과 외국 정부 등 국내·외에 공개돼 외국인 유학생의 대학 선택 시 공신력 있는 정보로 활용된다.

영남이공대 유학생들이 지난 여름 김천에 위치한 직지사를 방문, 문화를 체험했다.
<영남이공대 유학생들이 지난 여름 김천에 위치한 직지사를 방문, 문화를 체험했다.>

박재훈 총장은 “유학생 유치 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가 2년 연속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 이번 인증대학 선정을 계기로 대학의 국제화, 해외취업부문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WCC 7년 연속 선정 △K-MOVE스쿨(우수과정) △청해진대학사업 △글로벌현장학습사업 등 정부가 주관하는 국제화 관련 사업에 모두 선정됐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