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곳곳에 한파주의보…충청도·남부지방 눈 '펑펑'

사진=오늘 날씨는 영하권으로 추위와 눈에 조심해야겠다.
사진=오늘 날씨는 영하권으로 추위와 눈에 조심해야겠다.

오늘(10일) 날씨는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내륙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북서쪽에 위치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특히 중부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11일)은 기온이 더욱 낮아 한파특보가 확대·강화되는 곳이 있겠으며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추위가 이어지겠다.

 

오늘 오전 6시 30분 현재 서울 기온은 -7도다. 이 밖의 지역 기온은 백령도 -6도, 인천 -8도, 춘천 -12도, 강릉 -5도, 울릉도·독도 -2도, 홍성 -9도, 수원 -7도, 청주 -7도, 안동 -5도, 전주 -4도, 대전 -7도, 대구 -3도, 포항 -2도, 목포 0도, 광주 -2도, 여수 1도, 창원 -1도, 부산 -1도, 울산 -2도, 제주 5도 등이다.

 

서울·경기 남부·강원 영서 남부·충북·경상 내륙에는 아침까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은 울릉도·독도, 제주도산지에 10~30cm(많은 곳 50cm 이상), 충남, 전라도에 5~15cm(많은 곳 전북, 전남서해안 20cm 이상), 제주도(산지 제외)에 2~7cm, 서해5도, 충북남부, 경상내륙에 1~3cm다.

 

한편, 기상청은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