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 인코어드와 스마트홈 사업 협력

코맥스와 인코어드가 'CES 2018'에서 에너톡을 IoT기기에 설치했다.
코맥스와 인코어드가 'CES 2018'에서 에너톡을 IoT기기에 설치했다.

코맥스가 인코어드와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홈 사업에 협력한다.

코맥스는 엔터플 싱크홈(Sync Home) 솔루션을 적용, 메신저로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코맥스' 친구를 추가하면, 스마트폰 메신저로 부재중에도 우리집 방문자 확인 후 디지털 도어락을 열 수 있다. 조명과 기기 제어도 가능하다.

레스토랑이나 철도 등을 예약하고 결제가 가능한 O2O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맥스는 국내 사용자에게 친숙한 카카오톡, 라인, 텔레그램 등 다른 메신저에도 같은 기능을 적용하도록 연구개발(R&D) 중이다.

코맥스는 인코어드와도 협업한다. 인코어드 '에너톡'은 각 가정의 분전반에 센서만 부착하면 전력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코맥스는 인코어드와 스마트홈에서 간편하게 전력사용량을 모니터링 하는 기능을 적용, 이번 CES 2018에서 선보였다.

아이오텍과 반려동물 시장도 진출한다. 아이오텍 펫맘은 사물인터넷(IoT)를 활용한 사료 자동급식 제품이다. 코맥스는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호석유화학과는 페이스텍 기술을 공동 활용한다. 코맥스 로비폰에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해 등록된 사람만 출입이 가능하도록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맥스는 자체적으로 지문, 얼굴인식, 홍채인식, 화자인식 기능 등 다양한 인증방식을 활용해 출입 편의성과 보안 수준을 높인다.

코맥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협력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유용한 기술과 기능을 발굴하고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