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中서 기업공인발전지수 평가 1위 등극

현대차그룹의 중국 농촌 유수 아동 보호활동.
현대차그룹의 중국 농촌 유수 아동 보호활동.

현대차그룹은 중국사회과학원이 지난 20일 발표한 기업공익발전지수 평가에서 중국 내 전체 기업 중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중국사회과학원은 기업의 사회적책임이행과 사회공헌활동을 평가하는 중국의 가장 권위 있는 평가기관으로 매년 총 300개의 중국 내 국유기업, 민영기업, 외자기업을 평가해 그 점수와 순위를 공개한다. 현대차그룹은 한·중 대표 경제협력기업으로 중국 내 사회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체 1위에 올랐다.

평가는 '기업공익발전지수'가 처음 시행된 2014년 이후 외자기업이 중국 국유 기업과 민영기업을 제치고 전체 1위를 차지한 첫 사례다.

현대차그룹은 2014년부터 매년 자동차기업 중 1위를 기록했으며 전체 기업 순위는 2014년 17위에서 2015년 5위, 2016년 3위로 매년 상승해왔다.

현대차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인 내몽고 사막화 방지 사업은 기후 변화 등 영향으로 사막화된 지역에 현지 환경에 적합한 토종 식물을 파종해 녹지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국사회과학원이 선정하는 '베스트(BEST) 50 공익 브랜드'에서 2015년부터 3년 연속 3위에 올랐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국 사회공헌활동이 그 진정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중 경제협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중국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이 매년 진행하는 내몽고 사막화 방지사업 현대그린존.
현대차그룹이 매년 진행하는 내몽고 사막화 방지사업 현대그린존.

박태준 자동차 전문기자 gaius@etnews.com